본문 바로가기

최신 미드 소식

미국판 셜록 홈즈, 엘리멘터리 시즌7 리뉴얼


셜록 홈즈의 미국 버전 드라마인 CBS의 엘리멘터리(Elementary)가 시즌7 리뉴얼 재계약에 성공했습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셜록(Sherlock, 2010-2017)보다 인기도, 덜하고, 심지어 2년 늦게 런칭을 한 데다가 왓슨 박사 역으로 여자 배우인 루시 리우(Lucy Liu)를 기용했다는 이유까지 더해져서 욕을 먹기도 했었던 미국판 셜록 홈즈 엘리멘터리가 시즌7 리뉴얼에 성공했습니다.


경쟁작인 셜록의 완성도와 컴버배치의 매력이 워낙 어마어마해서 그렇지 사실 엘리멘터리도 꽤 괜찮은 작품입니다,


셜록 역을 맡은 주연 배우 조니 리 밀러(Jonny Lee Miller)의 연기도 괜찮고, 당초 우려를 자아냈던 왓슨 역의 루시 리우 기용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작품의 완성도나 재미도 셜록에 미치지 못했을 뿐(^^)  나쁘지 않았습니다.


자꾸 셜록과 비교를 하니 엘리멘터리가 초라해지는 것 같지만 코난 도일의 원작 소설을 베이스롤 하는 동시대 작품인 걸 생각해보면 셜록과의 비교는 피할 수 없는 숙명같은 것이었겠죠. 엘리멘터리의 제작자들이나 배우들 역시 알고 있었을 테고요. 


하지만 셜록과 비교해서도 엘리멘터리가 월등하게 나은 부분이 있습니다.

뭘까요?


셜록 시리즈의 유일한 단점이자 아쉬웠던 점이 바로 엘리멘트리의 비교 우위가 되겠습니다.^^


정규 에피소드, 특별편 죄다 합쳐봐야 전시리즈 에피소드가 개수가 열댓개 밖에 안 되는 셜록에 비해 엘리멘트리는 시즌당 24개 에피소드를 꽉꽉 채워서 6년이나 달려왔답니다.


사실 저도 셜록보다 엘리멘트리가 더 오래 살아남을 거라곤 예상하지 못했으니까요.


암튼 셜록을 좋아하신다면 셜로키언(Sherlockian)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다면 엘리멘터리도 놓치지 말고 보시기 바랍니다. 셜록 시리즈와 비교해서 보시는 재미도 있겠죠. 


국내 넷플릭스에 시즌5까지 올려져 있네요.


엘리멘터리 시즌7 리뉴얼 소식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