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미드 소식

딕 울프의 시카고 시리즈(시카고 파이어, 시카고 PD, 시카고 메드) 모두 새 시즌 재계약(리뉴얼)


딕 울프(Dick Wolf)가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시카고를 배경으로 한 NBC의 미드 시카고 파이어, 시카고 PD, 시카고 메드가 나란히 새 시즌 리뉴얼 계약을 따냈다는 소식입니다.


이로써 시카고 파이어는 시즌7,

시카고 PD는 시즌6,

시카고 메드는 시즌 4를 기약해 볼 수 있겠습니다.


작품 제목에서 알 수 있겠지만 미국 시카고를 배경으로 소방서, 경찰서, 병원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들입니다. 런칭 된 해가 비슷하고 업종이 서로 관련이 있는 업종이다보니 심심치 않게 각 드라마의 인물들이 서로 다른 작품에 출연하는 크로스오버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세 작품 모두 딕 울프가 제작자로 참여하고 있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겠지요. 그래서인지 역시 딕 울프가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같은 NBC 방송국의 롱런 시리즈 로앤오더:SVU도 시카고 시리즈는 아니지만 시카고 시리즈 작품과 크로스오버 에피소드가 심심치 않게 나옵니다.

(로앤오더:SVU도 시즌20 리뉴얼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마블 유니버스를 떠올렸던지 시카고 유니버스라고 명칭을 붙인 경우도 있더군요.


2017년 막내 격인 법원물인 시카고 저스티스가 런칭했었습니다만, 시즌1을 끝으로 캔슬되어서 아쉬움을 남겼지만, 나머지 세 작품 시카고 파이어, 시카고 PD, 시카고 메드는 그런대로 안정적인 시청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 작품 모두 당분간 캔슬될 기미도 없고, 시즌당 20여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 작품들인 만큼 긴 호흡으로 천천히 정주행하기에 괜찮은 작품일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