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미드 소식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10가지 소식 중간 정리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엔딩

기묘한 이야기 시즌3의 마지막 에피소드는 그냥 그렇게 시리즈를 끝냈어도 그렇게 이상하지 않았을 구성이었습니다.  모두에게 해피 엔딩은 아니었지만요. 하지만 크레딧이 짧게 올라가고 바로 이어진 쿠키 영상은 차분하게 정리되어 가던 분위기에 또 불을 지르고 말았죠.

 

그로부터 약 6개월 후, 드디어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첫 번째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관련 소식들(스포일러 유)

 

1. 짐 호퍼는 살아있다. 시즌4 복귀.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티저 공개, 짐 호퍼 살아있다.

넷플릭스의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 시즌4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발렌타인 데이 특별 선물인 것 같습니다. 영상 제목은 From Russia with Love. 작년 기묘한 이야기 시즌3 방영이 끝난 후, 가장 큰..

banana-express.tistory.com

데이빗 하버(David Harbour)가 연기하는 짐 호퍼가 살아있다는 사실이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첫 번째 티저를 통해 공개되었고, 시즌4에 복귀하는 것이 확정되었습니다. 

 

다만 더퍼 형제는 "호퍼는 눈이 날리는 캄차카의 오지에 갇혀 있고, 인간과 또 다른 생명체로부터의 위험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출연 배우 중 여태까지 가장 큰 수혜를 본 사람은 아무래도 데이빗 하버가 아닌가 싶습니다. 영화 "헬보이" "익스트랙션" "블랙 위도우" 등 굵직굵직한 작품에 캐스팅되고 있는데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4에서의 활약도 기대해봅니다.

 

2. 기묘한 이야기 시즌4로 종영되나?

 

프로듀서인 숀 레비는 2018년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이후에도 제작 가능성의 여지가 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공동 크리에이터들은 시즌4가 마지막일 것으로 예측한다고 밝혔죠. 2017년 로스 더퍼는 벌처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기묘한 이야기가 시즌4 후 종료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고, 매트 더퍼 역시 매년 이처럼 나쁜 일이 일어난다고는 상상하기 힘들다면서 추가 제작은 염두에 두지 않는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측에서는 시즌4가 마지막 시즌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3.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8부작

 

지금까지 확인된 바에 따르면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에피소드 개수는 8개입니다. 시즌1과 시즌3도 동일하게 8부작이었으며, 시즌2만 예외적으로 9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었습니다. 

 

3.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제작 상황

 

이미 기묘한 이야기 시즌4 대본 리딩이 시작되었음이 공개된 바가 있습니다. 지난 3월에 공개된 영상에는 모든 배우가 애틀란타에 모여서 대본을 읽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현재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촬영은 중단된 상황입니다. 313일 넷플릭스는 미국과 캐나다의 모든 촬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는데, 여기에는 기묘한 이야기도 포함되었고, 공식적인 촬영 재개 시기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5. 에리카 싱클레어, 시즌4에선 레귤러

 

루이스의 여동생 역 에리카 싱클레어(프리아 퍼거슨, Priah Ferguson)이 기묘한 이야기 시즌4에서 레귤러 배역으로 승진합니다. 시즌3 마지막 부분에 기묘한 이야기 전반부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던전 앤 드래곤 보드게임을 에리카가 물려받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이제 공식 너드로 인정받은 에리카의 시즌4 활약이 기대됩니다.

 

5. 머레이 보우만, 시즌4에선 레귤러

 

브랫 겔먼(Brett Gelman)이 연기하는 머레이 보우만 캐릭터도 시즌4에서 레귤러 배역이 되었습니다. 무려 시즌4 8개 에피소드에 모두 등장한다고 합니다. 시즌3에 이어 시즌4에서도 러시아와 관련이 있는 만큼, 러시아 전문가(?)인 머레이 보우만의 활약도 기대해봅니다.

 

6. 더스틴의 근황

 

기묘한 이야기 시즌4에선 더스틴이 절친 스티브를 따라 일을 구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더스틴 역의 게이튼 메저토는 "더스틴이 오랫동안 아케이드(오락실)에서 일하기를 바랐다. 키스가 더스틴의 보스가 될 것이다. 이들의 티키타카가 재미있다. 매튜 카다로플(키스 역의 배우)과 함께 일하는 것은 즐겁다"라고 인터뷰에서 말했다고 합니다. 

 

또 더스틴의 미스터리 여자친구인 수지의 모습도 시즌4에선 더 자주 볼 수 있을 거라는 소문입니다.

 

 7.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다른 분위기

 

로스 더퍼에 따르면 더퍼 형제는 아직 시즌 4의 윤곽만 잡았을 뿐이라고 하지만 분위기는 이전 시즌과는 다를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정말 기대된다. 시즌 4는 상당히 다를 것이고, 그게 맞는다고 생각한다. 벌써 흥미진진하다라고 말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아무래도 이전 시즌과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바이어스 가족과 일레븐은 호킨스를 떠났으며, 주역급 캐릭터의 짐 호퍼가 사라졌죠.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이제 4명의 친구들은 던전 앤 드래곤 보드 게임이 필요없고, 아동용 자전거 대신 싸이클(그땐 그렇게 불렀습니다.^^)을 타는 나이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제 관심사도, 바라는 것도 모두 달라지는 시기가 된 거죠. 기묘한 이야기는 어떻게 달라질지 궁금해지네요.

 

8. 헬파이어 클럽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첫 에피소드의 제목은 헬파이어 클럽(The Hellfire Club)입이다. 기묘한 이야기 작가가 트위터를 통해서 대본의 첫 장을 공개하면서 알려졌죠. 인터넷에 "헬파이어 클럽"을 검색하면 주로 2가지가 나옵니다.

 

영국의 오래된 비밀 사교클럽과 마블 코믹스 엑스맨 세계관의 사교클럽이죠. 어떤 것과 관련이 있는지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레븐에게 초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엑스맨의 헬파이어 클럽과 관련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9.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새로운 캐릭터 추가

 

기묘한 이야기 시즌4에서도 역시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됩니다. 아직 캐스팅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더퍼 형제는 이번에 4명의 남자배우를 추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중 3명은 10대이고, 한 명은 성인이라고 합니다. 10대 캐릭터 중 한 명은 리치몬드 연애소동에서 숀 펜이 연기한 제프 스피콜리 같은 운동광이고, 또 다른 한 명은 메탈광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성인 역의 캐릭터는 새로운 스토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10. 기묘한 이야기 시즌4 새 촬영지는 뉴멕시코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뉴멕시코에서 촬영된다고 합니다. 앞의 세 개 시즌은 모두 애틀란타에서 촬영되었고요. 넷플릭스는 시즌4는 더 크고, 대담하고, 섬세할 것이다. 이번에는 애틀란타를 벗어난다고 알렸습니다. 

 

또 매트 더퍼는 약간은 확대하려고 한다. 규모나 효과를 확장하지 않더라도 플롯을 호킨스에서 확장할 수 있다”라고 촬영지가 늘어나는 것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