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미드 소식

웨스트월드 시즌3 방영 2020년으로 연기


HBO의 웨스트월드(Westworld) 시즌3은 2020년에나 방영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웨스트월드는 시즌1이 2016년 10월, 시즌2가 2018년 4월에 각각 10개의 에피소드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비슷한 휴방기를 가진다면 올해 안에는 시즌3가 방영될 것으로 기대했으나, HBO는 딱 잘라서 올해는 웨스트월드 시즌3가 방영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웨스트월드는 시즌1 공개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던 작품입니다. 영화 다크 나이트, 인터스텔라 등으로 자타공인 헐리우드 최고 수준의 감독인 조나단 놀란이 미드를 만든다니 설레지 않을 수 없었지요. 거기에 에드 해리스, 앤서니 홉킨스라니...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웨스트월드는 시즌1 프리미어 공개와 함께 역시 조나단 놀란이라는 소리가 터져나왔었습니다. 에드 해리스와 앤서니 홉킨스의 연기 역시 명불허전이었고요. 


하지만 거기까지... HBO에서 왕좌의 게임 이후를 책임질 작품으로 막대한 예산을 갈아넣은 웨스트월드는 같은 회사 선배 미드 왕좌의 게임이 걸었던 길을 얌전히 걸어가지 않았습니다. 


다시 자세히 소개해드릴 만한 작품이라 나중에 다시 소개를 해드릴 예정이라 길게 적지 않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볼때 가장 큰 이유는 미드가 너무 어렵다는 점이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피곤합니다.^^ 당연히 시청률도 꾸준히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고요.


다음 시즌 방영이 뒤로 연기된다는 것은 보통 그다지 청신호는 아닙니다. 왕좌의 게임처럼 퀄리티를 맞추려고 늦추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보통은 그러다 난데없이 캔슬되기도 하니까요.


웨스트월드는 어떤 경우인지 모르겠습니다. 그간 갈아넣은 예산에, 모시기 힘든 조나단 놀란 감독이라면 HBO에서도 버리기는 쉽지 않을 텐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