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마블 TV 시리즈 "미즈 마블" 감독들 발표

2021년 디즈니+를 통해 방영될 마블의 TV 시리즈 중 하나인 "미즈 마블(Ms. Marvel)"의 감독들이 발표되었습니다. 다른 마블 미드 시리즈(완다비전, 로키)와는 다르게 한 감독이 시리즈 전체를 디렉팅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 감독이 에피소드를 나누어서 디렉팅을 하게 될 전망입니다. 마블 시리즈가 아닌 다른 여타의 미드 시리즈에서는 흔히 있는 일이긴 합니다만.

 

마블이 발표한 미즈 마블 시리즈의 감독들은 총 3팀(?)입니다.

 

먼저 가장 유명한 팀(?)은 올해 "나쁜 녀석들 포에버(Bad Boys For Life)" 감독을 맡았던 아딜 엘 아르비(Adil El Arbi)와 빌랄 팔라(Bilall Fallah) 2인조 감독 팀입니다. 이들의 발탁은 아무래도 나쁜 녀석들 포에버의 성공에 힘입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나쁜 녀석들 3편은 1편과 2편만 못 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다지 큰 감흥은 없습니다.

 

두 번째 감독은 샤민 오바이드-차노이(Sharmeen Obaid-Chinoy)라는 여성 감독인데요. 단편 다큐멘터리 부문 등에서 아카데미를 2번 수상했다고 합니다. 여성 인권 관련 영화 쪽에서 일했다고 하는군요.

 

세 번째 감독 역시 여성인 미라 메논(Meera Menon)인데. 선댄스 영화제 출품 등 인디 영화계에서 활동했다고 합니다.

 

2대 미즈 마블로 TV 시리즈 "미즈 마블"의 주인공인 카말라 칸은 마블 코믹스 최초의 무슬림 소녀 히어로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정 상으로는 파키스탄계 이민자인 10대 소녀죠. 

 

앞서 소개해드린 미즈 마블 시리즈의 감독들이 모두 유색 인종이고, 2명이 여성인 점은 다분히 미즈 마블의 캐릭터 카말라 칸을 염두에 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감독의 인종이나 정치색이야 어떻든 간에 인디 영화나 다큐멘터리 등에서 커리어를 보낸 감독들이 히어로물에 얼마나 적합지는 잘 모르겠네요.